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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18세의 학업중단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성 향상과 진도지도 등을 목적으로사회복지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17~18세의 학업중단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성 향상과 진도지도 등을 목적으로사회복지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결과 사회성이 유의미하게 향상되었고 진로탐색에 대한 구체성도 증가하였다. 사회복지프로그램이라는 개입변수외에 제3의 변수에 해당하는 외부요인이 긍정적영향으 미쳤을 수도 있다. 어떤 것이 제3의 변수에 해당할 지 그 가능성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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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 사회성이 유의미하게 향상되었고 진로탐색에 대한 구체성도 증가하였다. 사회복지프로그램이라는 개입변수외에 제3의 변수에 해당하는 외부요인이 긍정적영향으 미쳤을 수도 있다. 어떤 것이 제3의 변수에 해당할 지 그 가능성에 대하여 토론하시오.